

3.1운동 현장 핸드드로잉이 프린트된 스카프
3.1 Independence Movement Hand-drawing Printed Scarf
60cm x 60cm
Poly 100%
Dark Green / Wine
Designed by Larina Lino
국가보훈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과거 국채보상운동을 주도했던 옛 대한매일신보의 후신인 서울신문과 함께 2025.1.17-2025.1.19 삼일 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놀이마당 일대에서 바자회 형식의 ‘광복80장터’를 개최하였습니다. ‘광복80장터’에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국민봉사단 80명이 함께했습니다. 국민봉사단에는 MZ세대로 구성된 봉사단체 ‘크래용’과 미국 국제학교(Springfield Commonwealth Academy)의 한인 유학생,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보훈외교단’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Larina Lino KIMSOOHYUN은 보훈외교단의 대표 일원으로서 해당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스카프를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하였습니다.
Scarf 02는 유명한 독립운동 중 하나인 3.1운동을 디자인 모티프로 활용한 정사각 스카프입니다. 스카프 중앙에는 3.1운동 현장 사진을 레퍼런스로 하여 러프한 터치와 불규칙한 곡선을 담은 추상적인 판화와 같은 패턴이 위치합니다. 스카프 양 극단은 태극기와 무궁화의 아이콘을 정사각 반복 문양에 담아 전통적이고 동양적인 면을 강조하였으며, ‘80th Annniversary of Liberation’ 타이포그래피를 감싼 체인장식이 스카프 중앙을 가로지르며 독창적이고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착용자는 타이포그래피와 3.1운동 드로잉을 전면으로, 혹은 사각 무궁화&태극기 패턴을 전면으로 착용하여 색다른 멋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0월 03, 2024